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세요 !
㈜ 한국대학경쟁력연구원 원장 최용섭입니다.
2019년 2월 한국대학신문사 부설기관으로 출범한 한국대학경쟁력연구원(한경연)이 조직 확대와 사업 다변화를 위해 ㈜ 한국대학경쟁력연구원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한경연은 “열 사람의 한 걸음이 한 사람의 열 걸음 보다 낫다”는 신념을 가지고 우리나라 고등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교육사업을 전개해 나가는 플렛폼 기업입니다.
모기업인 한국대학신문사의 “대학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이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우리나라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
한경연은 개별 대학에서 풀지 못하는 대학의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는 공유 플렛폼으로서 공유·협업의 정신으로 대학 내·외 인적자원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와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고등교육 현안문제와 위기 극복을 위해 문제해결 중심(Solution focused)의 테스크 포스 역할을 수행해 갈 것입니다.
한경연의 주력사업은 5개로 구분됩니다. 첫째, 고등교육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둘째, 대학혁신과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셋째, 미래 대학 교육과정에 필요한 콘텐츠 개발 넷째, 대학과 지방자치단체의 상생 협력모델 개발 마지막으로 글로벌 영토확장을 위한 공동대응 등입니다.지난 1년이 한경연이 고등교육의 전문적인 R & D 기관으로 제 자리를 잡아가는 시간이었다면 진정한 출발은 이제부터입니다.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라고 했듯이 천천히 그러나 지속적으로 한경연의 발걸음은 이어질 것입니다.
한경연은 모든 지성들에게 문호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육 발전에 관심 있는 제현(諸賢)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지난 1년 동안 한경연 출발을 성원해주신 대학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저희들의 장도에 함께 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대학경쟁력연구원
원장 최 용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