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보도자료][제2기 미래대학 콜로키움 - 2일차] 김경훈 소장, "2020 핫트렌드는 ‘슈퍼휴먼(SuperHuman)’의 출현"

2020-08-25 l 조회수50


[한국대학신문 정성민 기자] 한국대학경쟁력연구원 제2기 미래대학 콜로키엄 2일차(18일) 오전 강의가 '대한민국 핫트렌드 & 트렌드코리아2020'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경훈 한국트렌드연구소장은 강의 서두에 ”트렌드는 수치를 표시하지 않는다“며 ”트렌드는 방향과 속도를 말한다“라고 강조했다.

김 소장은 2020소비트렌드를 ‘트렌드 코리아 2020’의 ‘멀티페르소나’, ‘라스트 핏 이코노미’, '페어플레이어', '스트리밍라이프', '초개인화 기술',  '팬슈머’, '특화생존', '오팔세대', '편리미엄', '업글인간' 등으로 풀어 설명했다. 이어 2020 핫트렌드로 ‘슈퍼휴먼(SuperHuman)’의 출현과 이에 따른 문명의 전환을 설명했다.

김 소장에 따르면 슈퍼휴먼은 과학기술  발달로 인간의 지적, 신체적  능력이  인간  진화의 한계를 뛰어넘는 사람을 의미한다. 생명공학과 과학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에 따라 낯선 이웃이지만, 우리 곁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미래의 보통사람이다. 김 소장은 "인공지능의 획기적인 진화와 신경체화설계 기술 등이 융합효과를 통하면 현실의 속도가 상상을 앞지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